[쿠팡플레이] 드라마 어느날 완결 후기 - 줄거리, 결말, 몇부작, 원작, 시즌2

드라마/한국 드라마

[쿠팡플레이] 드라마 어느날 완결 후기 - 줄거리, 결말, 몇부작, 원작, 시즌2

김치즈 2021. 12. 19. 23:34
반응형

쿠팡플레이 드라마 ‘어느 날’ 완결 후기입니다. 어느날은 초록뱀미디어가 제작하고 쿠팡플레이가 판권을 사들인 쿠팡플레이 오리지널 시리즈입니다. 쿠팡플레이는 쿠팡 로켓와우 회원이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쿠팡의 OTT 서비스입니다.

쿠팡플레이 시리즈 어느 날 공식 포스터

어느날 등장인물

  • 김현수(김수현 분): 평범한 대학생에서 어느 날 잔혹한 살인마로 낙인찍혀버린 주인공
  • 신중한(차승원 분): 삼류지만 마음속 깊은 곳에 정의를 가진, 김현수의 진심을 믿어주는 변호사
  • 안태희(김신록 분): 김현수 살인사건 담당 검사
  • 박상범(김홍파 분): 퇴직을 코앞에 두고 김현수 살인사건을 담당하게 된 경찰
  • 도지태(김성규 분): 재소자지만 교도소 내 아무도 건드리지 못하는 절대권력을 가진 북부교도소의 사자

드라마 어느날 줄거리

스포없음X 평범한 대학생인 김현수, 친구들과 함께하는 풀파티에 참석하기 위해 택시를 운전하는 아버지의 차를 몰래 훔쳐 타고 파티장으로 출발합니다. 몰래 놀다가 금방 돌아올 생각이었기에 차량 블랙박스도 끄고 달리던 중 길을 헤매다 잠시 멈춰 선 길에서 ‘홍국화’라는 여자를 태우게 됩니다.

오늘은 운행하지 않는 차량이라는 현수의 말에도 아랑곳하지 않는 그녀, 한강으로 가 달라는 그녀의 요청에 현수는 어쩔 수 없이 한강으로 향합니다. 친구들과의 만남도 취소하고 그녀와 한강에서 시간을 보내던 현수, 자신을 집으로 초대하는 그녀의 요청을 받아들이고 그녀의 집으로 갑니다. 그녀는 술과 약을 권하고 현수는 이를 받아들입니다. 잔뜩 술에 취한 둘은 손가락 사이에 칼을 꽂는 나이프 게임을 하다 서로의 손에 상처를 입히고, 그대로 하룻밤을 보내게 됩니다.

그날 밤, 잠에서 깬 현수가 발견한 것은 칼에 찔린 홍국화였습니다. 겁에 질린 현수는 범인으로 몰릴 거란 두려움에 사로잡힌 채 급히 택시를 타고 현장을 떠나고, 술에 취한 채로 운전하다 경찰에 적발됩니다. 때마침 음주 측정기의 배터리 방전으로 경찰서에 가게 된 현수와 그를 태운 경찰은 급한 출동을 받고 현장으로 향하는데….

경찰이 방문한 곳은 홍국화의 집입니다. 자신이 방금 탈출한 살해 현장으로 경찰과 다시 방문하게 된 현수의 미래는 어떻게 될까요?

자세한 이야기는 쿠팡플레이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쿠팡플레이 어느날 원작 크리미널 저스티스

드라마 어느날 몇부작

드라마 어느날은 총 8부작입니다. 영국 드라마인 ‘크리미널 저스티스’를 원작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이야기를 끌지 않고 짧고 굵게 끝내는 것이 특징입니다. (영국 드라마는 짧기로 유명합니다)

드라마 어느날 결말 *스포일러 없음

드라마는 현수(김수현 분)가 범인인가, 범인이 아닌가 하는 수수께끼에 집중하지 않습니다. 드라마의 집중도를 위해 이를 의도한 듯한 장면도 몇 보이지만 적어도 메인 흐름을 방해할 정도는 아니었습니다. 이 드라마가 말하고자 했던 바는, 사법제도 앞에서 개인은 얼마나 나약한가, 이렇게 나약하게 당하고만 있어야 했던 개인이 짊어져야 할 짐은 무엇인가에 대한 것입니다.

결말도 이와 같은 맥락입니다. 범인이 누군가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힘 없이 당해야만 했던 한 개인이 짊어진 짐에 대하여, 그리고 그것을 일반인이 감당할 수 있는가에 대한 깔끔한 결말이라고 생각합니다.

드라마 어느날 시즌2 (쿠키영상 있음)

사실 시즌2를 염두에 둔 드라마는 아닌 듯 싶습니다. 어느날 시즌1이 잘되면 시즌2 하고, 잘 안돼도 시즌1만으로 깔끔한 마무리를 짓자고 판단한 듯합니다. 쿠키영상에서는 신중한 변호사(차승원 분)가 김현수(김수현 분)를 만났던 그 장소, 그 방식으로 새로운 의뢰인(누굴까요)을 만납니다. 이 의뢰인의 사연은 무엇인지 알 수 없지만 아마도 현수 같은 사연을 가진 사람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여기에서 알 수 있는 점은 시즌 1과 시즌 2가 이어지지 않을 것이라는 점입니다. 시즌 1은 하나의 이야기로 깔끔한 결말을 지었고, 시즌 2가 나와도 독립적인 이야기일 것입니다. (김수현이 또 나올 일은 없다는 뜻) 어느 날 시즌1이 워낙 수작이라 시즌2가 나와도 좋겠다 싶습니다.

쿠팡플레이 어느날 공식 예고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