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징어게임에 밀린 오티스의 비밀 상담소 시즌3

드라마/해외 드라마

오징어게임에 밀린 오티스의 비밀 상담소 시즌3

김치즈 2021. 10. 3. 14:29
반응형

넷플릭스 인기 드라마 시리즈 ‘오티스의 비밀 상담소’ 시즌3 후기입니다. 사실 처음에는 오징어 게임이랑 같은 날 공개돼서 “아, 오징어 게임 날짜 잘못 잡았네” 했는데, 까고 보니 오티스가 날짜를 잘못 잡았던 거네요.

 

간단히 소개만 하려고 했는데 스며 나온 후기들이 있고, 이 글은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오티스의 비밀 상담소 등장인물

오티스의 비밀 상담소 시즌3 공식 포스터

 

오티스의 비밀 상담소의 주인공은 오티스입니다. 분명히 시즌1 까지는 그랬어요. 그런데 시즌2, 시즌3으로 시간이 흘러갈수록 새로운 캐릭터는 많아지고 캐릭터마다 서사를 부여하다 보니 매력 있는 캐릭터들이 낭비되고 있다는 느낌입니다. 

 

가장 대표적인 캐릭터가 바로 메이브입니다. 메이브는 시즌1 에서 오티스와 함께 ‘비밀 상담소’를 꾸려가는 핵심 인물로 나오는 데다 오티스와의 러브라인을 그리는 인물이었죠. 그런데 시즌2 에서 핑크색 머리를 흑발로 바꾸더니 자신만의 캐릭터를 완전히 잃어버렸습니다. 인기 많은 캐릭터이니 나오긴 나오는데 자꾸만 겉도는 느낌입니다. 

 

시즌2에서 처음 등장한 라힘도 마찬가지입니다. 시즌 2에서는 굉장히 매력적인 인물이었는데 시즌 3에서는 말 그대로 분량은 안습, 캐릭터는 찐따로 돌아왔습니다. 솔직히 제가 배우였다면 출연하기 싫었을 것 같을 정도로요. 시즌2 학생회장으로 출연해 완벽미를 뽐내던 잭슨도 굉장히 매력 넘치는 캐릭터인데 시즌3에서는 마약버섯 먹고 헤롱 거리는 거나 보여주고 전반적으로 다 병맛입니다.

 

그러나 오티스의 비밀 상담소 시즌3 루비는 새로운 히로인으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해냅니다. 이 캐릭터는 앞서 소개한 캐릭터들과는 반대로 시즌1, 시즌2까지는 공주병 퀸카인 줄 알았지만, 시즌3 에서 오티스와 엮이게 되면서 매력을 발산하게 된 케이스입니다. 이렇게 종잡을 수 없는 것이 오티스의 비밀 상담소만의 매력인가 싶다가도 제작진이 별생각 없이 이야기를 연장해가고 있다는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그 외 오티스의 친구인 에릭과 애덤, 시즌 2에서 오티스와 엮였던 올라와 에이미까지 모든 배우가 등장합니다. (등장은..) 다른 드라마들과 달리 학교라는 한정된 공간에서 세계관을 키워야 하는 작품의 특성상 어쩔 수 없는 것이었겠죠.

 

오티스의 비밀 상담소 시즌3 줄거리

오티스의 비밀 상담소 호프 해먼 교장

섹스에 미친 바람직하지 못한 학교라는 오명을 뒤집어쓴 무어 데일은 호프 해던(이분 역시 왜 나왔는지 모를 인물)을 새로운 교장으로 맞이합니다. 새로운 교장은 굉장히 깨어있는 실리콘 밸리의 스타트업 사장님처럼 등장했지만 알고 보니 150년 전통 종갓집 시어머니였죠. 이것도 하지 마라 저것도 하지 마라 기존의 학생회장인 잭슨이 자신의 말을 듣지 않자 비비안에게 학생회장을 맡기고, 학교를 쥐락펴락하기에 나섭니다.

 

오티스의 비밀 상담소 메이브와 아이작 그리고 오티스와 루비

약간의 오해와 누군가의 계략으로 멀어진 오티스와 메이브는 각각 새로운 사랑을 시작합니다. 메이브는 아이작과, 오티스는 루비(!)와요. 메이브와 아이작은 잘 되나 싶다가 아이작이 오티스의 고백 메시지를 삭제했다는 사실을 고백하고 다시 소원해집니다. 오티스는 그 누구도 가보지 못한 루비의 집에도 갈 만큼 깊은 관계로 발전하지만 사랑한다(I love you)고 고백한 루비에게 나도 좋아한다(I like you)고 대답하죠. 이때 ‘나도’라고만 했어도

 

오티스의 비밀 상담소 애덤과 에릭 그리고 라힘

학교로 다시 돌아온 애덤은 에릭과 만납니다. 둘 사이에 포지션을 정하기까지 약간의 좌충우돌 에피소드가 있지만 결국 잘 해결하고 행복한 나날을 보내는가 싶었는데… 에릭이 친척 결혼식 참석차 떠난 나이지리아에서 다른 남자와 키스를 하고 말아요. 미안할 짓은 하지 말던가 실수를 했으면 잊고 현재에 충실하던가 둘 중 하나는 했어야지 그걸 또 애덤에게 고백합니다. 작가님은 사실 누구도 잘되는 꼴을 못 보는 스타일이신 듯. 라힘은 둘 사이에 껴서 이것저것 조언해주나 싶더니 존재감 소멸. 셋이라도 만나던가

 

오티스의 비밀 상담소 올라와 릴리

올라와 릴리는 굉장히 현실적인 연애 이야기를 보여주는 듯합니다. 올라는 어느 정도 릴리에게 맞춰주기 위해서 외계인을 믿는다고 해왔던 것 같아요. 그러다 릴리에게 가끔은 우리가 현실에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합니다. 릴리는 너도 좋았던 것 아니냐, 외계인이 있다고 믿지 않았던 거냐며 서운해하지만 결국 서로의 입장 차이를 이해하고 만남을 이어갑니다. 사실 모두가 그렇잖아요. 상대방이 좋아하는 것을 맞춰주려고 한 건데, 가끔은 상대방이 그걸 내가 좋아서 하는 거라고 오해하는 경우가 생기고 말이에요.

 

오티스의 비밀 상담소 시즌4

넷플릭스는 오티스의 비밀 상담소가 공개된 지 일주일 만에 자사의 온라인 행사 #TUDUM 에서 오티스의 비밀 상담소 시즌4 리뉴 소식을 전했습니다. 시즌4는 또 어떤 내용으로 돌아오게 될지 궁금하네요. 이제 새로운 캐릭터는 더 필요 없어요. 있는 캐릭터들의 앞날을 빛내며 끝내줍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