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 하우스 웨딩홀 추천 메리스 에이프럴 상담&계약 후기

결혼 준비

강남 하우스 웨딩홀 추천 메리스 에이프럴 상담&계약 후기

조슬린 2021. 11. 12. 01:07
반응형

결혼식이 약 한 달 정도 남았네요. 오늘은 제가 계약한 웨딩홀을 소개드리려고 합니다. 강남 웨딩홀 중 대형 웨딩홀은 부담스럽고 아기자기한 하우스 웨딩홀을 알아보고 계시는 분들께 강력하게 추천드릴 수 있는 ‘메리스 에이프럴’입니다. 직접 알아보고 방문 상담 후에 계약까지 하고 난 후기를 알려드릴게요.

메리스에이프럴 웨딩홀 모습 - 이미지 출처 홈페이지

 

코로나 시국으로 인해 신혼부부들이 웨딩홀과 보증인원때문에 갈등이 많았죠. 저도 웨딩홀 계약 시 이런저런 우여곡절이 있었는데요, 올해 초 처음 계약한 곳은 최대 400명 정도 수용 가능한 대형 컨벤션 웨딩홀이었습니다. 그런데 코로나 상황이 계속 악화되면서 거리두기 4단계, 하객 49명 제한이 되자 기존 웨딩홀의 보증인원 270명이 너무 부담이 되더라구요.(4단계 상황에서 줄여준 보증인원도 200명 이상이었습니다) 백신 접종률이 높아진다고 하더라도 확진자수가 줄어들지 않는 상황이라 연말에도 상황이 어떻게 될 지 몰라 보증인원이 낮고 유연하게 조정이 가능한 웨딩홀을 다시 찾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찾은 스몰웨딩홀 중 여러가지 조건이 가장 맘에 든 곳이 ‘메리스 에이프럴’입니다. 여기가 좋았던 이유를 알려드릴게요.

 

하우스웨딩에 적합한 장소& 대관 시간

메리스 에이프럴은 단독홀에 대관 시간이 4시간 반 이상으로 엄청 넉넉한 편입니다. 그래서 가족과 가까운 지인들을 모시고 오붓하게, 그리고 여유롭게 식을 올리기에 정말 좋습니다. 저희는 이제 위드코로나로 모실 수 있는 하객 수가 늘어서 1부/ 2부로 결혼식을 진행하려고 했는데요, 대관시간이 여유로워서 저희가 원하는 대로 구성할 수 있는 점이 정말 좋았습니다.

그리고 홀이 밝고 예뻐서 식전에 여유롭게 사진을 찍기에도 좋은데요. 홀에서 찍은 사진을 보니 스튜디오에서 찍은 사진처럼 자연광이 너무 예쁘게 잘 나오더라구요. 그리고 하우스 웨딩홀, 스몰웨딩홀의 경우 식장과 연회장이 붙어 있는 경우가 많았는데, 메리스 에이프럴은 각각 다른 층으로 분리되어 있어 음식 냄새 걱정없이 결혼식을 진행할 수 있는 것도 장점입니다.

 

강남 신논현 역 7분 거리의 접근성

저희 집은 하객분들의 절반 정도는 서울이 아닌 곳에서 올 예정이라, 웨딩홀 위치도 매우 중요했습니다. 그래서 강남, 그중에서도 신논현 역에서 도보 약 7분 정도에 있는 메리스에이프럴의 위치가 정말 좋았습니다. 보통 스몰웨딩홀의 경우 접근성이 매우 떨어지는 경우가 많은데, 위치도 좋고 심지어 신논현역에서 셔틀 차량도 운행해주신다고 하니 하객분들의 편의를 생각하면 정말 좋은 조건이었습니다.

 

 

 

스몰웨딩에 대한 철학과 고민

상담을 하면서 가장 인상적이었던 부분은 대표님의 웨딩에 대한 마인드였습니다. 대표님이 스몰웨딩에 대한 경험이 많으시고, 어떻게하면 신랑 신부에게 좀 더 의미있고 특별한 웨딩을 만들어줄 수 있을지를 고민하시는 모습이 다른 웨딩홀과 가장 다른 점이었습니다. 신랑 신부의 스토리와 상황에 맞게 의미있는 구성을 함께 만들어주시고, 하객분들과 함께 참여하는 이벤트 등 여러가지를 함께 고민해주시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예식장 상담을 할 때 신랑 신부에게 어떤 결혼식으로 기억에 남기를 원하는 지를 물어보는 곳은 처음이었거든요!

그리고 처음 방문상담 후 몇 개월이 지나 다시 한번 방문을 했을 때 몇 개월 사이에 인테리어, 조명 등 많은 부분들이 또 개선이 된 모습을 보고 항상 더 나은 웨딩을 위해 고민하시는 걸 느꼈습니다.

 

맞춤 생화 꽃장식

메리스 에이프럴은 홀 자체도 아기자기하게 예쁘지만, 꽃장식이 정말 엄청 예쁩니다. 메리스에이프럴의 여자 대표님께서 엄청 유명한 플로리스트이시고, 직접 꽃 데코를 담당하시는데요. 꽃장식도 역시 컬러부터 컨셉까지 전부 맞춤형으로 세팅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하객분들께 생화 꽃을 나눠주는 것도 너무 좋았습니다.

 
원하는 색깔, 컨셉으로 장식 가능한 생화

합리적인 웨딩비용

사실 스몰웨딩이 말만 스몰이지 들어가는 비용은 일반 컨벤션 웨딩홀보다 더 비싼 경우도 많이 있는데요, 대관료와 꽃장식 비용, 진행비용 등등 따로 알아봐야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메리스에이프럴은 한 곳에서 모두 진행할 수 있고 굉장히 합리적인 비용으로 진행할 수 있는 것이 정말 큰 메리트였습니다. 그리고 하객분들의 편의를 위한 발렛파킹, 셔틀 차량 운행, 셀프 사진관 등 추가적인 옵션 부분도 혜택을 많이 주셔서 최종적으로 계약 결정을 하는 데 큰 고민이 없었습니다.


 

저희 부부는 이제 1부, 2부 구성과 진행을 함께 논의하는 시간을 가지고 있는데요, 공장에서 찍어내는 것처럼 천편일률적인 결혼식이 아닌 우리만의 이야기를 소중한 사람들과 나눌 수 있는 메리스 에이프럴로 선택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비록 코로나로 인해 낮은 보증인원을 찾다 발견한 곳이긴 하지만, 이런 상황에서 한국의 결혼 문화가 좀 더 다채로워지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저와 비슷한 생각을 가지신 예비부부분들이라면 방문 상담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반응형